Raspbian 밀어버리고 그냥 속 편하게 Ubuntu Mate 설치

(현재 OpenCV 컴파일 중.. 내일쯤 완료되겠구만..)

Raspbian Jessie 정식 버젼이 나오고 지난 2월 9일에 업데이트 됐지만 아직 몇가지 버그가 있는 것 같다. 이유 없이 파이가 뻗어버리거나 재시동을 하는데 콘솔 또는 X 윈도우에 진입을 하지 못하고 까만 배경에 커서만 비주기적으로 깜빡이는 화면을 보여준다.

아무리 구글 신을 영접해봐도 신탁을 내려주지 않아 속 편하게 Ubuntu Mate 를 설치했다. GPIO 공부하기 위해 스타터 킷을 구매했고 각종 라이브러리를 설치 중이다. 파이카메라(Pi Camera Module)가 아닌 일반적인 USB 방식의 웹캠을 이용하여 버튼 스위치를 눌렀을 때 사진을 찍어서 온라인으로 전송하는 프로토 타입의 기계(..라고 하기 좀 그런가)를 만드려한다.

우분투의 fswebcam 을 이용하여 1차적으로 성공을 했으나 촬영된 이미지 상단 부분의 밝기가 너무 밝고 해상도도 조금 떨어지는 것 같아 OpenCV를 이용하려 한다.

지난 주에 먼저 윈도우 환경에서 코드 테스트를 했을 때 문제 없었으니 환경적인 부분을 맞춰주고 1차 성공했던 소스와 함께 적절히 배합하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다.

다음주쯤 어느정도 제작 완료되면 영상 기록과 소스 코드를 남겨놔야겠다.

  • zective

    OpenCV 설치하다가 엉킴..ㄷㄷㄷㄷ OTL
    삭제하고 스크립트 만들어서 재설치 중..

  • zective

    집에서 사용할 파이에는 Kodi 설치 때문에 어쩔 수 없이 Raspbian Jessie 로 설치했다. 우분투 마테에서 Kodi 설치 하려고 몇 번 시도했었지만 실패하는 바람에 ㄷㄷㄷㄷ